유방 초음파검사비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심청이 조회 6회 작성일 2020-08-05 00:53:55 댓글 0

본문

[건강정보] 유방초음파 검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주로 지방조직으로 형성된 서구 여성과는 달리 우리나라 여성의 유방은 치밀한 섬유조직으로 형성된 경우가 많아 유방촬영술만으로는 작은 병소가 섬유조직에 가려져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유방촬영술에서 치밀 유방을 보이는 경우 초음파검사를 병행하는 것이 유방암 진단에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방촬영술 소견상 종괴 등의 이상 소견이 보이는 경우 병소를 더 자세히 평가하기 위해서 유방초음파를 보조적 검사로서 시행하게 됩니다. 암 진단의 확진을 위해서 조직 검사가 필요한 경우 초음파로 실시간으로 종괴를 관찰하면서 안전하게 조직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MRI, 초음파 검사 비용 건보 적용된다 l 행복한 아침 45회

1#MRI, 초음파 검사 비용 건보 적용된다

노인 외래진료비 감면 혜택
65세에서 70세로 상향 예정

MRI, 초음파 검사 비용
앞으로 건강보험 적용된다!



활기가 넘치는 '행복한 아침'이 시작됩니다!
'행복한 아침'
월~금 아침 8시 방송

‘암 검진’ 유방 촬영, 20~30대는 득보다 실! / KBS뉴스(News)

여성 암 2위 질환인 유방암 예방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진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마흔 살 이전에는 방사선을 이용한 유방 촬영술로 암을 발견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오히려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31살인 이 직장여성은 2년마다 한 번씩 방사선 유방촬영 검사를 받습니다.
직장 건강검진 때 검사 항목에 포함돼 있어서입니다.
[직장인/31살/2년마다 유방 촬영 : "회사에서 해 주는 거니까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고 해도 되나 보다 이렇게 생각하고..."]
검진센터나 병원에서도 나이를 가리지 않고 여성들에게 유방촬영을 권하기 일쑤입니다.
[20대 여상 : "괜찮나요? 제가 29살인데..."]
[상담원 : "네, 가능하세요. 유방엑스레이 촬영하고 유방초음파 검사 이것까지 다 기본항목에 들어가 있는 거예요."]
한 병원이 20~30대 직장 여성 500명을 조사했더니 70%가 유방촬영술을 받았습니다.
받은 이유는 '직장 검진에 포함돼서'가 71%로 가장 많았고, '본인이 원해서'가 42%입니다.
하지만 20~30대 젊은 여성에게 유방촬영술은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유방 조직이 발달해 있는 시기라 엑스레이로는 암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김성원/대림성모병원 유방외과 전문의 : "20~30대 여성은 유방이 굉장히 치밀하기 때문에 다시 말해서 조직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유방촬영을 했을 때 하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치밀 유방이라고 표현하는데, 유방암도 하얀색이므로 하얀색과 하얀색이 겹쳐지게 되면 진단을 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것이죠."]
오히려 유방암 발생 위험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촬영할 때 방사선이 유방에만 집중되니 단위면적당 피폭량이 일반 흉부엑스레이보다 10배가량 많습니다.
유방암학회는 조기 발견 효과가 입증된 40살 이후부터 유방촬영술을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20~30대는 건강검진 패키지에 포함돼 있다고 해도 무분별하게 유방촬영술을 받지 말고 30대부터 매달 유방 자가 검진을 하는 게 좋습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니나노 : 왜냐고? ^^검진센터는 돈이 되니까 끼워 넣는거고.
· · : 나라에서 방사능으로 안하면 보상 안 해준다고 해서 억지로함 ㅠㅠ

... 

#유방 초음파검사비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if.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