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맛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잠수함 조회 12회 작성일 2020-06-29 13:23:33 댓글 0

본문

제주도 여행 제주 여행기 3 성산 여행 성산 맛집 제주도 여행 팁 제주 유명 관광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전복죽 오분자기뚝배기 전복뚝배기 제주 토속음식 vlog 브이로그

안녕하세요! 레날드 입니다: )
이번 영상은 제주도 성산편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보실만 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용 ㅋㅋ

구독자 100명 이벤트 얼굴공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레날드입니다. 제주도 여행기 3탄! 성산편으로 찾아왔습니다.
성산에선 1박을 하며 섭지코지, 성산일출봉을 둘러봤어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의 좋은 호텔을 알게되어 그곳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도에서 돌아온 우리는 맛집을 찾으려 여기저기 돌아다녔지만 휴일인 집이 많았습니다.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고 장승포 식당 이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메뉴판을 쭉 살펴보다 갈치회는 신기하기도 하고 경험해보지 못해서 갈치회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해물뚝배기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랩-난 친구에게 동영상 버튼을 눌러달라했고 그는 누른 줄 알았지만.. 눌리지 않았다는 걸 식사가 마친후 알았고 그래서 사진으로 대체... 하.... 안맞아...
집에서 자주 먹을 수 있던 조림음식은 기대 없이 주문했어요. 다른 건 몰라도 갈치회는 기대가 되더라구요.
무튼 성산읍 장승포식당 점수는 10점만점에 7.5점 그냥 무난했어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처음먹어보는 맛의 맛있는 해물탕, 집에서 늘 먹던 맛의 갈치조림, 너무 짜고 살이 딱딱한 고등어구이, 비늘이 너무 질기며 맹맛인 갈치회. 저는 그랬습니다.

배불리 먹고 체크인을 하기위해 브라운 스위트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성산은 관광지, 호텔, 음식점, 편의점 다 근방이라 편해요.
우리는 45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예약을 했어요. 복도 참 끔하구요, 특히 슬리퍼나 구두 등 소음들을 줄이기 위한 복도 카펫이 참 좋았어요. 그리고 문을 열면 ~ ... 살 열어 놔달라니까... 하
객실 컨디션은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한번 보시죠. 커튼을 열면 정원이 살 보이고 저 멀리 성산일출봉이 보이네요 ㅎㅎ 인테리어가 고급스럽고 또 견고하고 단단해보여서 좋습니다.

숙소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섭지코지에 도착했어요. 코지곶을 의미하는 제주도 방언이래요. 아 저기 살고싶다. 섭지코지의 울타리는 풀과 잘 어울려서 참 예뻐요 ㅎㅎ 저기 솟아있는 바위에 흰색 뭔지 아시나요? 바로 갈매기 똥이에요. 이 곳에 올떄마다 느끼지만 정말 푸른 들판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마치 동화속의 길을 걷는 느낌이에요. 색감도 참 좋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햇빛이 쨍쨍한 낮보단 노을이 살 지는 오후가 섭지코지와 더 어울리는 듯 합니다. 초원위에 보이는 예쁜 건물들은 유리공예 미술관과 지포 박물관입니다. 방두포 등대로 오르는 계단은 천국의 계단을 연상케합니다. 언제와도 섭지코지는 참 예쁘고 아늑한 느낌이에요.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성산의 유명한 치킨집인 문화통닭에서 마늘치킨과 양념치킨을 사왔습니다. 17000원! 이 집은 김치를 같이 넣어줘요. 여기도 김치맛이 갑입니다. 저는 솔직히 치킨보다 김치가 더 맛있었어요. 마늘치킨은 아주 바삭하고 담백하며 기름기가 적어 맛있었습니다.
성산읍의 문화통닭 점수는 8점!

다음날 오전, 다된 여행에 재를 뿌리듯 비가 왔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을 가야하는데... 비가 와버렸습니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비가 내린 초원은 더욱 푸르렀습니다. 비를 머금은 풀들은 마치 자신의 초록빛을 자랑하는 듯 했어요.
정상을 오르려 가는 중 친구에게 말했죠. 비가 와서 아마 계단이 많이 미끄러울 거야. 그리고 올라가면  엄청날 거야. 그리고 올라가면 잘 안보일거야.
그렇게 친구를 잘 타일러 옆길로 빠졌습니다. ^^ ^^
잠시 비 소리를 감상해보시겠습니다.
아쉬운 점은 비와 구름 때문에 에메랄드 빛 바다를 못봐 아쉬웠어요.
비 때문에 짐벌과 핸드폰이 고장날까 두려워 영상이 별로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성산일출봉 밑에 위치한 선미식당에서 아점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전복전복 노래를 부르는 친구의 소원을 들어주려 전복 해물탕을 시키려는데 오분자기뚝빼기??? 오분자기??
여기서 깨알 정보!
전복과 유사하게 생긴 오분자기는 제주도의 특산물. 양식이 되는 전복과 다르게 오분자기는 오로지 자연산만 존재. 철분, 칼슘 등 무기질과 비타민 b 풍부.
부드러운 전복과 달리 오분자기는 쫄깃 쫄깃한 식감으로 인기임.
전복보다 크기가 작고, 껍질 부분이 거칠고 울퉁불퉁한 전복과 다르게 오분자기는 매끈한 껍질을 갖고있음.
이상
오분자기뚝빼기 그리고 전복죽을 주문했습니다.
성산하면 해녀의집에서 먹었던 전복내장죽이 생각나 그곳을 방문하려했지만 다음에 가기로 ... 짠~ 해물탕과 죽이 나왔습니다. 해물탕에는 꽃게, 가리비, 여러 조개, 새우 그리고 오분자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대략 10개? 굳. 전복내장죽 색깔이 좀 칙칙하고 그렇죠? 그러나 맛은 정~~~~~~~~~~~~말 고소하고 맛좋아요. 내장이라고 하면 약간 쌉쌀한 맛 생각하실텐데 전혀 아닙니다. 고소하기만 한 전복내장죽 꼭 먹어보시길. 이 날도 역시 배신하지 않는 전복내장죽! 특히! 반찬 중 청란젓갈과 죽의 조화가 아주 대단합니다.
해물탕 또한 시원한 국물에 짜지 않아 제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쫄깃쫄깃한 식감의 오분자기가 많이 들어있어 흡족했습니다. 된장이 베이스인 국물이 참 좋았어요.
조금 먹다보니 고등어 구이가.... ?? 이모 우리 안시켰.... 써비스.
고등어 정말 촉촉해요 지방과 수분이 가득하고 살 또한 두툼합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성산읍 선미식당 점수는. 9점! 추천합니다 :)

오늘은 성산편으로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번 영상은 어떠셨나요? 괜찮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영~
다음 영상은 제주도 여행기 마지막 서귀포편을 준비하겠습니다.
그럼 안뇽~~

#제주도 #제주 #제주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도_성산 #성산 #제주_성산 #제주성산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제주성산맛집 #제주맛집 #제주맛집 #선미식당 #문화통닭 #제주토속음식 #전복내장죽 #오분자기뚝배기 #오분자기 #전복 #제주유명관광지 #제주브라운스위트호텔 #제주도숙박 #성산숙박 #제주브이로그 #제주vlog #제주도브이로그 #제주도vlog #jeju_vlog
장동규 : 제주 성산일출봉 새해첫날에 사람 많어요?
에쏘 : 2일전 영상에 마지막에 나온식당 가서 오분자기1 전복1 달랬더니 사장님왈~메뉴통일해 뉘앙쓰 오지게 풍겨서 알겠다고 오분자기2개시킴
먹는데 오분자기 엄지손놉만한거4개들어있음
영상이랑다름 딱새우한마리 게 4등분한건지 5등분한건지 다리하나붙어잇음 그거한조각 끝
개실망 맛은 고추가루넣은 밋밋한 해물탕맛 솔직히 해물탕축에도 못낌 바다냄새도안남
그리구 밑반찬도 저렇게 안나옴
하다못해 비엔나소시지 4조각으로잘라서 8개나옴 결국 비엔나2개ㅋㅋ
오이시이 : ㅋㅋ노래방 편집ㅋㅋㅋ
화이트스팟 : ?

... 

#성산일출봉맛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cif.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