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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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흑우 조회 2회 작성일 2021-05-04 18:35:2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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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푸드 1번지! 고향에서 보내는 건강한 밥상 완주 로컬푸드 꾸러미 | 6시내고향 | KBS전주

2021.04.01 6시내고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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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 #유정란 #시금치나물 #취나물무침 #달래장 #자연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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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밥상의 조건,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자! 신인류 식품관 16회

중량 x 운송 거리를 뜻하는 '푸드 마일리지'
푸드 마일리지가 길어지면 화학적인 처리를 할 가능성이 커진다.
건강한 밥상을 원한다면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자!

깍두기[Kkakdugi]이것넣고 절이면 끝까지 아삭아삭, 최고로 신선한 맛칼밥상#225

젓갈과 설탕을 안 넣고도 최고의 신선하고 아삭아삭한 맛의 깍두기를 만들수 있어요
비릿한 젓갈냄새를 싫어 하시는분들, 좀 더건강식으로 깍두기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무절이기
재료: 무 3kg, 소금 2큰술, 꿀 4큰술
1)무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깍둑썰기 한 후 소금 2큰술과 꿀 4큰술을 넣고
30분 정도 절입니다
2) 절인 무를 소쿠리에 건져 물은 양념에 쓰도록 두고 무는 다시 보올에 담고
고춧가루 4큰술을 넣고 섞은 후 10분 정도 물을 들입니다

* 양념재료: 마늘 60g, 생강 15g, 양파 반개(200g), 홍고추 2개, 토마토 1개(200g), 고춧가루 2큰술, 찹쌀풀 1컵(찹쌀가루 2큰술+물 1컵), 소금 2큰술
파 200g
만들기
1) 마늘, 생강, 양파를 대충 썰어 믹서기에 넣고 무 절인물과 함께 잠깐 간 후
2) 홍고추와 토마토를 넣고 갈아 놓습니다
3) 찹쌀풀과 고춧가루 2큰술, 소금 2큰술을 넣고 섞습니다
4) 고춧가루로 물들인 무에 파와 양념을 넣고 버무린 후 김치통에 담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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